협회활동

주요활동

업무협약 / ISO국제심사원협회 / 2026.02.06


(사)한국ESG경영지원협회, ISO국제심사원협회와 ESG 경영 확산 위해 MOU 체결


지속가능성 내재화 및 글로벌 표준 준수를 위한 전문성 결합
ESG 경영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는 가운데 (사)한국ESG경영지원협회와 ISO국제심사원협회가 6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
이 협약은 국내 기업과 지자체, 정부 기관들이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에서 국제 표준을 준수하고 실질적인 ESG 경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의 전문성을 결합하기 위해 마련됐다.
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지속가능경영 애로 상담 지원, ISO 인증 및 ESG 경영 컨설팅 지원, ISO 및 ESG 심사원 교육과 전문 인력 양성, 기업 맞춤형 컨설팅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다.

(사)한국ESG경영지원협회 임원빈 회장은 "단순한 ESG 경영 선언을 넘어 기업 현장에 ESG 경영이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,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및 컨설팅 노하우를 적극 공유할 것"이라고 밝혔다.

ISO국제심사원협회 배선장 사무총장은 "이번 협약을 통해 ISO 국제 표준 심사 역량과 ESG 경영 지원 전문성을 결합하여,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하겠다"고 강조했다.

이처럼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발판 삼아 글로벌 스탠다드(global standard)를 선도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, 대한민국 기업들이 지속가능경영의 글로벌 챔피언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지원 로드맵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.

협약식에는 한국ESG경영지원협회에서 임원빈 회장, 박익범 기획본부장, 최남식 전문위원이 참석했으며, ISO국제심사원협회에서는 배선장 공동대표 겸 사무총장과 가은미 전문위원이 참석했다.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, 이번 협약은 ESG 경영의 확산과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.

이 협약은 특히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. 양 기관은 ESG 경영이 단순한 선언적 차원에서 벗어나 기업의 실질적인 경영 전략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.

또한, ISO 국제 표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, 이를 바탕으로 한 경영 시스템의 구축이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경쟁력 강화에 필수적이라는 점을 명확히 했다.

이번 협약은 ESG 경영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, 국내 기업들이 이를 효과적으로 도입하고 실행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. 앞으로도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을 통해 ESG 경영과 ISO 인증의 확산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.

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어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.


출처 : 환경보건뉴스(http://www.ehnews.net)


https://www.ehnews.net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4373